2023. 10. 4.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을 끝으로 26년간의 공직을 마무리하고, 법무법인 송헌을 설립하여 대표 변호사로 새출발 하였습니다.
이 변호사는 24년 동안 검사로 재직하면서 주로 기업‧금융(증권), 중대재해(산업안전), 식품‧의약 분야에서 근무하며 풍부한 수사경험과 문제 해결능력을 갖추었습니다. 이러한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이 변호사는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(2023), 대구서부지청장(2022)을 역임하며 2022년부터 새로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등에관한법률 관련하여 대기업 CEO, 지주회사 회장 등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위반 혐의 등 다수의 중대재해 사건을 처리한 경험이 있습니다.
이를 통해 중대재해 관련 법령에 대한 해석과 적용상 문제점과 비합리성, 수사과정의 중요한 이슈 등 중대재해 사건의 특수성에 대한 고도의 전문성과 실력을 갖추었습니다.
풍부한 경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대재해 사건의 수사와 재판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겠습니다.
이 변호사는 금융‧증권‧가상화폐/기업 사건 분야에서 10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주요 근무경력은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장(공정거래·조세), 대전지검 특수부장,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 부부장, 서울남부지검 舊 형사5부(현 금융조사부) 부부장 겸 기업정보분석실장, 금융정보분석원 심사기획팀장, 전략분석팀장, 창원지검 특수부 수석검사,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부(사이버·기술유출범죄) 수석검사 등입니다.
이러한 풍부한 경험으로 축적된 기업경영과 금융증권, 가상화폐 등 관련 분야의 생태계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능력, 회계정보를 비롯한 정보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사건 해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다수의 대기업 수사, 분식회계, 기업어음·ELS·ELW 관련 불공정거래행위 등 금융·증권범죄, 산업기술유출 사건, 관급공사 입찰비리 사건 등.
금융회사의 불법행위 책임(세계적 투자은행의 증권발행 사기 사례연구)에 대한 연구논문 작성,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비교법 연구 논문에 대한 심사위원
이 변호사는 서울서부지검 식품의약조사부장, 수원지검 보건환경범죄전담부장(형사2부장),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(식품의약) 부부장 등을 역임하며 의약리베이트 사건, 원산지 허위표시 사건, 라돈침대 유해성 사건, 살충제 계란 유해성 사태, 생리대 휘발성유기화합물 유해성 사건 등 다양한 수사경험과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식품의약 분야에서도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.